1. 캐릭터에 Layer에서 원하는 Layer를 등록한다
2. 1~7번은 Unity 에서 사용하고 있으니 8~31번 중에 선택한다
3. 사물에 설정한 Layer를 등록해준다
4. 캐릭터에 등록된 스크립트에서 Raycast를 등록해준다.
- int mask는 Rayer를 찾는 부분으로 비트를 사용하여 찾는다
- Monter와 Wall은 8, 9번에 등록되어있으니까 저렇게 찾는다
- Physics.Raycast는 bool타입을 반환한다 -> if로 묶어서 사용
- mask를 인자로 넣어주면 Rayer에 등록해준 것들을 사용할 수 있다
5. 비트로 하는게 어렵다면 GetMask를 사용해도 동일하다! 성능도 크게 차이 없어서 아래처럼 사용하는 것이 편할 것 같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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